교육

프로그램 학습성과의 수행준거와 수행수준

프로그램 학습성과 수행준거 수행수준
1. 기독교적 소명의식을 바탕으로 간호리더십을 발휘한다. 간호리더십의 원리를 이해하고 간호실무 수행 시 리더십을 활용할 수 있다. 상: 기독교적 소명의식을 바탕으로 간호리더십 원리와 역할을 인식하고, 논리적으로 CRI(비판적성찰탐구)를 작성한 수준이 우수하다.
중: 기독교적 소명의식을 바탕으로 간호리더십 원리와 역할을 인식하고, 논리적으로 CRI(비판적성찰탐구)를 작성한 수준이 보통이다.
하: 기독교적 소명의식을 바탕으로 간호리더십 원리와 역할을 인식하고, 논리적으로 CRI(비판적성찰탐구)를 작성한 수준이 미흡하다.
2. 간호학문과 다양한 학문분야의 지식을 응용한다. 간호학문과 인접학문의 지식을 응용할 수 있다. 상: 간호학문과 인접학문의 지식을 우수한 수준으로 응용할 수 있다.
중: 간호학문과 인접학문의 지식을 보통 수준으로 응용할 수 있다.
하: 간호학문과 인접학문의 지식을 미흡한 수준으로 응용할 수 있다.
3. 비판적 사고와 임상적 추론을 통해 간호상황에 적합한 간호를 수행한다. 비판적 사고와 임상적 추론을 통해서 대상자의 간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적합한 간호를 수행할 수 있다. 상: 다양한 임상상황에서 비판적 사고와 과학적, 경험적 추론을 통해 대상자의 간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간호 수행 능력이 우수하다.
중: 다양한 임상상황에서 비판적 사고와 과학적, 경험적 추론을 통해 대상자의 간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간호 수행 능력이 보통이다.
하: 다양한 임상상황에서 비판적 사고와 과학적, 경험적 추론을 통해 대상자의 간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간호 수행 능력이 미흡하다.
4. 보건의료체계 내에서 인구집단 건강을 관리한다. 보건의료체계 내에서 다양한 인구집단의 건강을 관리하는 방안을 설명할 수 있다. 상: 보건의료체계 내에서 다양한 인구집단의 건강을 관리하는 방안을 우수한 수준에서 설명할 수 있다.
중: 보건의료체계 내에서 다양한 인구집단의 건강을 관리하는 방안을 보통 수준에서 설명할 수 있다.
하: 보건의료체계 내에서 다양한 인구집단의 건강을 관리하는 방안을 미흡한 수준에서 설명할 수 있다.
5. 건강증진과 건강문제 해결을 위해 보건의료팀과 협력한다. 건강증진과 건강문제 해결을 위해 보건의료팀과의 협력 방안을 설명할 수 있다. 상: 건강증진과 건강문제 해결을 위해 보건의료팀과의 협력방안을 우수한 수준에서 설명할 수 있다.
중: 건강증진과 건강문제 해결을 위해 보건의료팀과의 협력방안을 보통 수준에서 설명할 수 있다.
하: 건강증진과 건강문제 해결을 위해 보건의료팀과의 협력방안을 미흡한 수준에서 설명할 수 있다.
6. 법과 윤리에 따라 간호를 수행한다. 법과 윤리를 적용하여 간호를 수행할 수 있다. 상: 간호 수행 시 우수한 수준에서 법과 윤리를 적용할 수 있다.
중: 간호 수행 시 보통 수준에서 법과 윤리를 적용할 수 있다.
하: 간호 수행 시 미흡한 수준에서 법과 윤리를 적용할 수 있다.
7. 안전과 질 향상원리를 적용한다. 다양한 임상실무에서 간호수행에 안전과 질 향상 원리를 적용할 수 있다. 상: 다양한 임상실무에서 간호수행에 안전과 질 향상 원리를 우수한 수준으로 적용할 수 있다.
중: 다양한 임상실무에서 간호수행에 안전과 질 향상 원리를 보통의 수준으로 적용할 수 있다.
하: 다양한 임상실무에서 간호수행에 안전과 질 향상 원리를 미흡한 수준으로 적용할 수 있다.
8. 정보통신과 최신보건의료기술을 활용한다. 정보통신과 최신보건의료기술을 활용할 수 있다. 상: 간호실무에서 정보통신과 최신보건의료기술을 우수한 수준으로 활용할 수 있다.
중: 간호실무에서 정보통신과 최신보건의료기술을 보통 수준으로 활용할 수 있다.
하: 간호실무에서 정보통신과 최신보건의료기술을 미흡한 수준으로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