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프로그램 학습성과의 수행준거와 수행수준
프로그램 학습성과 | 수행준거 | 수행수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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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독교적 소명의식을 바탕으로 간호리더십을 발휘한다. | 간호리더십의 원리를 이해하고 간호실무 수행 시 리더십을 활용할 수 있다. |
상: 기독교적 소명의식을 바탕으로 간호리더십 원리와 역할을 인식하고, 논리적으로 CRI(비판적성찰탐구)를 작성한 수준이 우수하다. 중: 기독교적 소명의식을 바탕으로 간호리더십 원리와 역할을 인식하고, 논리적으로 CRI(비판적성찰탐구)를 작성한 수준이 보통이다. 하: 기독교적 소명의식을 바탕으로 간호리더십 원리와 역할을 인식하고, 논리적으로 CRI(비판적성찰탐구)를 작성한 수준이 미흡하다. |
2. 간호학문과 다양한 학문분야의 지식을 응용한다. | 간호학문과 인접학문의 지식을 응용할 수 있다. |
상: 간호학문과 인접학문의 지식을 우수한 수준으로 응용할 수 있다. 중: 간호학문과 인접학문의 지식을 보통 수준으로 응용할 수 있다. 하: 간호학문과 인접학문의 지식을 미흡한 수준으로 응용할 수 있다. |
3. 비판적 사고와 임상적 추론을 통해 간호상황에 적합한 간호를 수행한다. | 비판적 사고와 임상적 추론을 통해서 대상자의 간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적합한 간호를 수행할 수 있다. |
상: 다양한 임상상황에서 비판적 사고와 과학적, 경험적 추론을 통해 대상자의 간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간호 수행 능력이 우수하다. 중: 다양한 임상상황에서 비판적 사고와 과학적, 경험적 추론을 통해 대상자의 간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간호 수행 능력이 보통이다. 하: 다양한 임상상황에서 비판적 사고와 과학적, 경험적 추론을 통해 대상자의 간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간호 수행 능력이 미흡하다. |
4. 보건의료체계 내에서 인구집단 건강을 관리한다. | 보건의료체계 내에서 다양한 인구집단의 건강을 관리하는 방안을 설명할 수 있다. |
상: 보건의료체계 내에서 다양한 인구집단의 건강을 관리하는 방안을 우수한 수준에서 설명할 수 있다. 중: 보건의료체계 내에서 다양한 인구집단의 건강을 관리하는 방안을 보통 수준에서 설명할 수 있다. 하: 보건의료체계 내에서 다양한 인구집단의 건강을 관리하는 방안을 미흡한 수준에서 설명할 수 있다. |
5. 건강증진과 건강문제 해결을 위해 보건의료팀과 협력한다. | 건강증진과 건강문제 해결을 위해 보건의료팀과의 협력 방안을 설명할 수 있다. |
상: 건강증진과 건강문제 해결을 위해 보건의료팀과의 협력방안을 우수한 수준에서 설명할 수 있다. 중: 건강증진과 건강문제 해결을 위해 보건의료팀과의 협력방안을 보통 수준에서 설명할 수 있다. 하: 건강증진과 건강문제 해결을 위해 보건의료팀과의 협력방안을 미흡한 수준에서 설명할 수 있다. |
6. 법과 윤리에 따라 간호를 수행한다. | 법과 윤리를 적용하여 간호를 수행할 수 있다. |
상: 간호 수행 시 우수한 수준에서 법과 윤리를 적용할 수 있다. 중: 간호 수행 시 보통 수준에서 법과 윤리를 적용할 수 있다. 하: 간호 수행 시 미흡한 수준에서 법과 윤리를 적용할 수 있다. |
7. 안전과 질 향상원리를 적용한다. | 다양한 임상실무에서 간호수행에 안전과 질 향상 원리를 적용할 수 있다. |
상: 다양한 임상실무에서 간호수행에 안전과 질 향상 원리를 우수한 수준으로 적용할 수 있다. 중: 다양한 임상실무에서 간호수행에 안전과 질 향상 원리를 보통의 수준으로 적용할 수 있다. 하: 다양한 임상실무에서 간호수행에 안전과 질 향상 원리를 미흡한 수준으로 적용할 수 있다. |
8. 정보통신과 최신보건의료기술을 활용한다. | 정보통신과 최신보건의료기술을 활용할 수 있다. |
상: 간호실무에서 정보통신과 최신보건의료기술을 우수한 수준으로 활용할 수 있다. 중: 간호실무에서 정보통신과 최신보건의료기술을 보통 수준으로 활용할 수 있다. 하: 간호실무에서 정보통신과 최신보건의료기술을 미흡한 수준으로 활용할 수 있다. |